crossorigin="anonymous">

운동

로잉머신 타는법,다이어트,유산소운동,무산소운동

곰돌코치 2022. 2. 9. 17:57
반응형

로잉머신은 전세계적으로 꾸준히 인기있고,국내에서도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실내 운동기구입니다.

운동하는 모양은 노를 젓는것과 비슷한데 실제로 노를 젓는 운동 종목인 조정 선수들이 동계나 악천후 시

외부에서 배를 타지 못할때 실내에서 훈련할수있도록 만들어진 운동기구 입니다.

타는 방법에 따라 낮은강도의 유산소운동 혹은 고강도 인터벌을통해 전신근력,코어 강화,심폐지구력 향상,재활운동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수있는 운동기구입니다.

로잉 머신은 처음 접했을때는 운동기구가 크고 사용법이 어려워보이지만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도 간단하고

운동난이도에 비해서 엄청난 운동량을 제공합니다.

유산소와 무산소가 결합된(크로스핏처럼) 운동기구 이기때문에 폭발적인 칼로리 소모가 가능하며 로잉머신을 타는 강도에따라 시간당 400~500칼로리를 소모시킬수 있습니다.

운동전문가 티렐은

단 15분의 로잉 머신 훈련도 고강도 운동 목적을 달성할수 있게 해준다.

라고 할정도로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로잉머신에서 노를 젓는 행위를 스트로크 라고 하는데,스트로크는 팔로는 힘을 전달하는

역활만 하고 대부분의 힘은 하체와 코어의 힘을 사용해서 전신운동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제 로잉머신 타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준비단계에서는 본인의 발사이즈에 맞게 발판을 세팅한후 로잉머신을 타는동안 발이 빠져나오지 못하게

줄을 강하게 조여 줍니다.

 

 

앞에 놓여져 있는 손잡이를 잡고 당길 준비를 합니다.

발바닥으로 발판을 밀어주면서 몸을 뒤로 젖히면서 줄을 당겨줍니다.

※이때 손잡이의 위치는 어깨를 아래쪽으로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광배근을 사용해주며 가슴쪽으로 오게 만들어 줍니다.발판을 밀때는 무릎이 바깥쪽으로 벌어지지않게 가슴쪽에 위치하게 밀어줍니다.

줄을 최대한 당긴후 하체를 굽혀주고 상체도 앞으로 살짝 숙여주면서 원위치로 돌아갑니다.

이때 손잡이를 놓지않고 갈수있는 만큼 앞으로 갔다가 다시 뒤로 당겨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가동범위를 넓게 쓰는걸 추천드리며 등이말리는 동작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시나 허리통증이 있는데 로잉 머신을 타고싶으신 분들은 가동범위를 짧게 저강도로 운동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고강도로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고싶으신분들은 제가 자주타는 방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250m를 1분안에 들어오는걸 목표로 5세트를 타주시는데

이때 속도는 최대한 빠르게 본인이 낼수있는 한계치까지 타주시면 됩니다.

꾸준히 운동해서 저처럼 50초 이내로 타시게 된다면 강한코어힘과 지구력을 얻으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