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운동

오늘의 운동일지,다이어트에 대하여,pull up,push up

곰돌코치 2022. 2. 4. 22: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초짜 블로거 곰돌 코치예요~!!

명절이 지난 지 벌써 2일째인데 다들 실감 나세요..?ㅎㅎ

저는 명절 때 본가를 다녀오느라 운전을 많이 해서 그런지 피로가 오히려 쌓인 거 같아요..ㅜㅜ

하지만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너무 행복했어요ㅜㅜ

저는 어릴 때부터 자취를 해서 가족들과 늘 떨어져 있었어요..

그래서 외로움도 잘 타고 늘 생활도 넉넉지 못했답니다ㅜㅜ

그런 저를 위로해준 건 바로!! 운동이죠 ㅎㅎ 여러분들도 운동으로 위로받으신 분이

분명히 있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열심히 운동을 해서 목표 몸무게 혹은 멋진 몸매를 만드셨다면 바로 그게 즐거움이고 행복이죠^^

늘 생각하는 거지만 운동을 꾸준히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목표를 정하고 재미를 붙이는 게 가장 첫 번째인 거 같아요

그 목표가 중량을 올리는 게 될 수도 있고 뱃살을빼는게 될수도있고

어떤 동작을 성공하는 게 될 수도 있고 횟수를 늘리거나 달리기라면 키로수를 늘리는 게 될 수도 있죠.

일단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먹으셨다면 억지로라도 운동을해야하는이유나 목표를 만들어보세요

훨씬 동기부여도 잘되고 운동하기 싫은 날도 스스로 정한 목표 때문에 움직이게 된답니다 ㅎㅎ

그리고 이건 제가 해왔던 꿀팁인데 부상을 입거나 도저히 운동하기싫은날에도

체육관에 가서 샤워라도 하고 오세요 정말 운동에 대한 의지가 달라지게 됩니다ㅎㅎ

언제든 몸이 운동과 가깝게 노출돼있으면 체육관에 가서 운동하는 법이라도 배우게 되고

남들은 어떻게 운동하는지 구경할 수도 있고 정말 큰 공부가 되는 거 같아요.

그럼 이제! 제가 오늘은 어떤 운동을 했는지 간단한 운동일지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운동: pull up 11x10 set

※tip=가동범위를 최대한 넓게 쓰면서 팔이 아니라 등으로, 승모근의 개입을 줄이고 광배근을 사용해서

당겨 올라가야 정확한 자세로 풀업을 할 수 있다.

jump push up 12x10 set

※tip=겨드랑이로 지면을 민다는 느낌으로 강하게 지면을 밀어주고 착지할 때에도 손바닥의 위치를

신경 써주면서 손목 부상을 방지한다.

 

주짓수 스파링 5분 5라운드

여러분도 오늘 알차고 즐겁게 목표로 한 운동 잘하셨나요?

운동은 꾸준히 정말 말 그대로 밥먹듯이 하는 게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너무 무리한 목표를 잡아서 쉽게 지치지 마시고

구체적이고 수행 가능한 목표를 잡고 끝까지! 해나가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그럼 2000!!